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려다 현대카드 노예가 됨

카테고리 없음

by 율리어스님 2023. 1. 27. 12:25

본문

728x90
반응형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2023년 6월까지인데

대한항공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은 2023년 3월 안에 발권하는 것이 유리하다

2024년 4월 1일부터 마일리지 공제가 늘어난다

동일한 마일리지로 갈 수 있는 곳이 줄어드는 것이다

​==> 4월 부터 시행하는 건 보류 한다고 하는데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른다 

 

보통 동남아시아 여행이 편도 2만 마일 / 왕복 4만 마일 필요한데 (2023년 3월 31일까지)

2024년 4월 1일부터 편도 3만 마일이라고 대한항공 공지에 나온다

4월 1일부터 구간을 세분화해서 마일리지 차감이 늘어난다

예를 들어 인도네시아 발리가 동남아 보너스 항공권 사용하기에 그나마 고가의 항공권인데

3월에는 왕복 4만 마일인데 4월에는 왕복하려면 최소 6만 마일 이상이 필요하다

어제 이거 알고는 발등에 불 떨어졌다!!!!

발리는 4월 이후에는 6구간이라 마일리지 편도에 3만 ~ 4만 마일 차감이다

코로나로 3년 넋 놓고 있다가 2022년 연말이 가고 2023년 새해가 오고 마일리지 소멸 날짜는 점점 다가오는데

계획은 아직 정해진 것은 없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하려고 강제출국해야 할 상황이다

항공사 마일리지를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시간 맞는 대로 스케줄에 맞추어서 비행기 타고 다녀서

10년에 한번 보너스 항공권 타는 거 같다

예전에는 회사가 너무 바빠서 2박 3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다 보너스 항공권 써 버림

항공 마일리지가 애매하게 동남아 편도만 되는 정도 남아 있어서 골치가 아프다

왕복에 필요한 마일리지 적립하기엔 내가 대한항공을 그리 많이 타지 않았나 보다

울산에서 인천공항 가서 국제선 타려면 왔다 갔다 2일 날려야 하는데 국제선 타기도 전에 지칠 거 같다

부산 김해공항에서 탈 수 있는 것 대부분 일본 태국 홍콩 마닐라 정도라 이미 다 가 봐서 다시 가고 싶지는 않다

어쨌든 나름 피같이 열심히 모아 온 마일리지인데 이렇게 당할 순 없으니 열심히 혼자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데

머리가 아프다 

이게 정녕 맞는 길인가???

발리는 갔다 왔지만 동남아 중에서는 최고이고 당연히 최고 리조트를 갔으니 최고지 ㅋㅋㅋㅋ

마일리지 아까워서 일본 태국 이런데 쓰고 싶지 않고 유럽 가자니 마일리지가 너무 모자라고

대한항공 현대카드 긴급 충전하려니 1년에 1~2천만원 써야 하고

물론 1천만원은 카드로 쓰지만 2천만원은 자신이 없다

나 나름 소비 많이 줄었다고 !!!!

아니 월급이 줄어서 당근 소비가 줄어 버린 거지 ...

이미 롯데카드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는 있고 지난주에 급하게 대한항공 현대 카드 추가로 만들었는데

가입하면 카드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 3천 / 5천마일 선물로 준다

현대카드 070 은 가입비 7만원짜리 현대 카드 발급받고  신규 회원에게는 2월 10일까지 20만원 쓰면

7천마일 추가로 준다고 하길래 20만원은 우숩게 쓸 거 같으니 문제 없다 

3개월 이내에 100만원 사용하면 추가 5천마일 준다는데 그러면 5월 말이라 4월 1일 전 발권에 의미 없어진다

결국 지금 있는 마일리지에 070 카드 가입 기면 5천마일 추가 받고 2월에 7천마일 추가 받아서

3월에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발권해야 하는데 5천마일 정도가 모자란다

현대카드 마일리지 긴급충전은 1만 / 2만만 가능하니 1만 마일 충전하고 올해에 1천만원 카드 사용하면 되는 건가??

이게 맞는 거겠지??

마일리지 사용하려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고 있다

발리는 사랑이고 지상 낙원이고 호텔도 너무 좋은데 부동산 경기 침체로 상가 입주자가 안 나와서

밑 빠진 독에 물 붓고 있어서 자금의 압박이 심하다

나 예전에는 여행 가는 거 아무렇지도 않게 내 맘대로 1년에 한번은 다녔는데

왜 자산은 느는데 현금은 없어서 아주 생활고에 시달려야 하는 건지

결국 내가 벌어서 내가 갚아야 하는 거고 어떻게 되겠지?

현대카드는 구정 연휴에도 빛의 속도로 배달되었다

결론 3월 초에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한다

3월 초까지 모은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현대카드 마일리지 긴급충전 받으면 발리 왕복 티켓은 나온다 ㅋㅋㅋㅋㅋ

이 말도 안 되는 핑계 같은 어처구니없는 일인데 이런 분들이 스사사 카페에 아주 많다

난 파라미 수준이고 스사사 카페에는 넘사벽 플래티넘 급 회원들이 엄청 많다

나도 이제 점점 늙어서 이제 유럽 12시간짜리 비행기는 타기도 힘들 거 같은데 하루라도 어리고 젊을 때 여행 많이 다니자

한치 앞 미래도 모르는게 인생인데 일만 하고 우물안 개구리로 사는 건 너무 억울하다

발리에는 좋은 리조트도 많지만 말도 안 되는 3만원 짜리 리조트도 있더라 ㅋㅋㅋ

물론 100만원 대의 풀빌라도 있지만 아마도 혼자 가는 여행이라 이런 건 필요도 없고 사람 바글바글 거리는 것도 싫고

작은 수영장에 나 혼자 수영하면 그걸로 만족하고 행복하다

아직 식구들은 아무도 모른다

출장 간다고 하고 혼자 도망가고 싶다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